하용화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 OKTA) 회장

하용화 세계한인무역협회(World OKTA) 회장
월드 옥타에 참여하셔서 전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치시길 바랍니다

-월드 옥타를 소개해 준신다면
월드 옥타는 1981년 지금으로부터 38년 전에 16개국, 100여명의 한인 경제인들이 모여서 어떻게 하면 우리가 전 세계에는 있는 한인 경제인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으며 또한 그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정보도 교류하고 또한 대한민국의 있는 물건들을 수출 해 나가는데 그래서 대한민국 경제에 도움을 주는 일을 우리 한번 해보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시작된 단체입니다.

-중점적으로 하고 있는 사업내용은?
처음에 시작됐던 그 단체가 38년이 지나면서 지금은 7,000여명의 회원과 21,000명의 차세대로 구성된 약 28,000명의 전세계 74개국 144개의 도시의 실질적인 지회를 가지고 있는 거대하고 대한민국의 유일무이한 해외 종합 750만 한인 디아스포라의 경제 중심 네트워크로 자리 잡았습니다.

제가 지난 11월에 월드 옥타 제20대 회장으로 선출이 됐을 당시 제일 먼저 이야기를 했던 것은 우리 전세계 한인 750만 디아스포라의 한인 경제 중심 단체로 확고하게 자리잡는 월드 옥타를 만들겠다고 공약 했습니다.

함께하는 옥타 그리고 힘있는 옥타, 자랑스러운 옥타를 만들자라고 하는 그러한 2년을 그렇게 지내면 분명 우리 옥타는 제대로 전 세계에서 유일무이한 경제 단체로서 자리를 잡을 거라는 이야기를 제가 했었습니다.
그에따라 저희들이 12가지의 공약을 실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 중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우리 월드 옥타가 38년 있었는데도 잘 알지 못하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또한 월드 옥타가 무슨 일을 하는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홍보에 일단은 전력을 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했습니다.

저희들이 갖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지금까지 38년간 만들어 놓은 네트워크를 이제는 온라인으로 서로가 만나볼 수 있고 서로가 사업적으로 상부상조 하고 서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그러한 조직을 만드는데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130억 정도의 예산을 받아서 한국 중소기업 제품들을 해외에 수출하는 일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 대한민국에서는 학생 등 지금 대학을 졸업한 학생들이 실업자가 많이 있습니다. 그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저희들이 약 15억 정도의 예산을 받아서 산업자원부를 통해서 인턴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월드 옥타 태국지회 방문 소감
월드 옥타 태국지회를 방문해 보면서 느꼈던 것은 자체적으로 이렇게 사무실 공간을 소유하고 있고 또 스타터 비즈니스라는 젊은이들에게 장소도 제공하고 있고 또 지금 이런 자리 와 같은 공간을 가지고 회의도 하고 또 앞으로의 월드 옥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상당히 저 자신의 자부와 긍지를 느끼고 갑니다.

특히 우리 월드 옥타의 대부분의 회원들이 아주 젊은 스타트업 하시는 회원들이 많다는 것을 알았으며 60여 회원 중에 반 이상이 3~40대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들은 분명 한국에 있는 여러가지 좋은 제품을 이곳 태국에도 많이 알릴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또 전 세계에 있는 7천여명의 회원들과 함께 정보교류해 가지고 전 세계를 상대로 사업을 하셔서 크게 돈도 많이 버시고 또 조국에 도움을 주시고 우리의 다른 주위에 있는 동포 여러분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단체가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아울러서 옆에 있는 동포 여러분들께서도 여러분이 하시는 사업이 우리 대한민국의 중소기업 물건을 팔 수 있고 전 세계를 상대로 뭔가 비즈니스를 하시고 싶은 분은 언제든지 문이 열려 있으니까 월드 옥타 태국지회의 문을 두드려서, 회원으로 가입하셔서 같이 함께하는 월드 옥타 회원이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손전화 : +82(0)10-5862-1860(Korea) / +1-718-710-7648(U.S.A.)


[약력]

학력
-롱아일랜드대학교 경영학 석사
-경기대학교 학사
-보문고등학교 졸업

주요경력
-()세계한인무역협회 제20대 회장(2018.11)
-솔로몬 보험 대표이사()
-에스더하 재단 이사장()
-한상 리딩 CEO()
-고용노동부 K-MOVE 멘토 역임
-31대 뉴욕한인회 회장 역임
-재외동포재단 해외 자문위원 역임
-27대 대 뉴욕지구 R.O.T.C 문무회 회장 역임
-3대 미주한인청소년 재단 회장 역임
-18대 직능단체 협의회 의장 역임
-뉴욕시 지역개발 위원회 자문위원 역임

포상
-2015년 대한민국 국민훈장 동백장
-2013Ellis Island Medal of the Honor(최고의 이민자상)
-2011Sprit of Asian American Award(Asian American Federation)
-2011년 뉴욕시 감사원장 John Liu 감사패
-2003년 힐러리 클린턴 커뮤니티 봉사상
-2002년 뛰어난 아시안 아메리칸 비즈니스 50인상


2019. 8. 20 / 태국 방콕, 옥타 방콕지회 사무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