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칼럼(81) 새해 새몸, 하루 5분 운동!

2022년 새해 잘 시작하셨나요? 크리스마스 휴일부터 새해까지 맛있는 음식 드시며 행복한 시간 보내셨구요?
매년 이맘때면 기.필.코. 운동도 다시 시작해 살도 빼고 건강도 챙기자! 다짐하건만, 늘 작심삼일… 며칠 지나지 않아 의지부족으로 게을러져 있는 분들을 위해, 이번주는 길이는 짧고 효과는 제대로 볼수 있는 레전드 복부 운동 시퀀스를 소개해드립니다. 1월 1일부터 매일 자기 전 제 남편과 아이들과 함께 하고 있는 가족 운동 루틴이기도 해요. 유튜브 검색창에서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을 검색하신 후 5분 복근 편을 찾아 영상 따라해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알림설정도 꼭 해주세요.
좋아요, 구독과 알림설정 3종 세트는 새해에도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1. Side Lying Oblique Crunch (사이드 크런치, 옆구리 운동)

STEP 1. 옆으로 누워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두 다리를 뻗어줍니다.

 

STEP 2. 위에 있는 다리를 올려 옆구리의 자극을 느껴보세요.

 

STEP 3. 중심이 잘 잡히시는 분들은 손을 머리 옆에 가져가 팔꿈치를 허벅지 바깥쪽으로 끌어당겨줍니다.

주의! 위에 위치한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골반 정렬에 주의해주세요!

 

 

2. Elbow Plank (엘보 플랭크, 전신+코어운동)

STEP 1. 앞의 사이드 래잉 크런치가 끝나면 바로 두 팔꿈치를 바닥에 내려 플랭크 자세를 준비합니다.

 

STEP 2. 초보자들은 무릎을 바닥에 내려 먼저 복부를 수축하는 연습부터 해주세요.
주의! 허리가 꺾이지 않게 복부를 등쪽으로 강하게 끌어당깁니다.

 

STEP 3. 무릎을 바닥에서 떼어 홀딩 할 수 있다면 30초만 버텨봅시다.

 

STEP 4. 30초 후, 영상 마지막 동작인 레인보우 플랭크 자세까지 도전해보세요!


* 이번 영상의 코어 운동들은 휴식 없이 빠르게 진행되는 타바타 형식이예요. 처음부터 생각만큼 동작이 안 나올 수도 있지만 매일 한번씩만 따라해줘도 1주일만 지나도 동작이 제법 익숙해지고, 1달만 지나면 눈으로 직접 자신의 변화를 확인 할 수 있을 거예요. 물론 복부의 힘이 생기면 2-3세트 반복하는 걸 추천해요. 지금부터 시작하세요!
[영상] https://youtu.be/GWGWU7IjVH0

 


유튜브도 좋지만 새해에는 라이브로 선생님과 소통하며 직접 자세 교정도 받고 싶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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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하연, 요가티처/요가풀니스라이프 (Yogafulness Life) 대표
유튜브검색창에 ‘요가 읽어주는 여자 hayeon’

 

https://bit.ly/3w9ks4u

댓글(1)

  • 2022.01.06 07:54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부자되세요!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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