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차 세계한상대회 계기 국내외 단체간 협력 활성화

‘한상포럼’ 첫 개최, 숨겨진 우수한상기업인 발굴 및 한상네트워크 활성화
재외동포재단-국기원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문화컨텐츠 해외진출 활성화 기반 마련

 

19일부터 21일 3일간 서울 롯데호텔 월드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19차 세계한상대회가 한상네트워크 및 국내외 유관단체와의 활발한 연계를 통해 국내외 기업인 간 협력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해외에서 굴지의 기업을 운영하는 한상기업인의 대표적인 네트워크인 리딩CEO포럼을 19일에 개최하였으며, 젊은 한상기업인의 네트워크인 영비즈니스리더포럼을 18일부터 4일에 걸쳐서 진행 중이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한상포럼을 처음으로 실시하여 숨겨진 한상기업인을 발굴하고, 리딩CEO, YBLN과 함께 한상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주관기관인 재외동포재단은 이번 대회를 통해 태권도 세계화를 위해 국기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관 간 연계 협력과 더불어 재외동포 대상으로 태권도를 비롯한 한국문화컨텐츠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미국 5개 주 한인상공회의소는 19차 세계한상대회를 통해 광주테크노파크,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 대한민국화장품OEM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많은 재외동포경제단체가 국내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상기업인들이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만든 단체인 ‘(사)글로벌한상드림’은 20일 총회를 가지고 앞으로 국내외 한인 인재양성을 위한 사업을 확대하기로 결의했다. 또한 ‘(사)벤처기업협회’는 세계한상대회와 연계하여 세계한인벤처네트워크(INKE) 총회 및 20주년 기념식 개최를 통해 국내외 한상벤처인의 발굴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했다.

 

김성곤 이사장은 “세계한상대회가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한상의 가치와 한상네트워크의 중요성을 함께 공감하는 자리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0)

Powered by 주식회사 국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