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풍균의 현지르포] 일본 하코네공원

 

 

 

후지산의 신비로움을 하코네 화산 정상에서

 

편리한 관광코스 힘들지 않아

온천수에 삶아 파는 검은 계란 '별미'

 

 

하코네는 동경부근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신주쿠역에서 오다큐선의 로망스카를 이용해 갈 수 있다.

 

일본 가나가와현[神奈川縣] 남서부 아시가라시모군[足柄下郡]의 읍인 이곳은 화산과 호수 숲이 삼위일체 되는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하코네는 이같은 수려한 풍경속으로 버스·등산전차·케이블카·로프웨이·유람선을 타고 관광할 수 있어 그다지 힘들지도 않다.

 

읍역(邑域) 전체가 후지하코네이즈[富士箱根伊豆] 국립공원의 하코네 지구에 포함되는 이곳은 온천 골프장·캠프장·스케이트장 등이 잘 정비되어 있다.

 

하코네를 가려면 도쿄 신주쿠역 개찰구 주변에서 하코네 지도와 상세한 관광정보(한글본)가 나와있고 또 웹에서 검색하면 한글로 상세루트 시간표, 관광정보를 포함한 이동루트, 지도 등이 있다. 하코네는 관광루트가 아주 단순해 큰 어려움이 없으며 미리 안알아 봐도 등산열차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앞에 로프웨이 승강장이, 로프웨이를 타고 내리면 바로 앞에 유람선 선착장이 기다리고 있다.

 

다만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등산열차-로프웨이-유람선순의 루트로 이동하는데 반대로 이동하게 되면 대기시간이 훨씬 줄어 든다.

 

특히, 유람선은 프리패스로 2번 이상 타도 된다. 배의 종류도 조금 다르고 호수의 풍광이 너무 아름답기 때문에 한번만 타기엔 좀 아깝다. 또하나 하코네 공원 정상에서 파는 온천수에 삶은 검은 계란은 반듯이 맛봐야 한다.

 

 

 

오다와라(小田原)~고라(强羅) 구간을 연결하는 하코네 등산열차로 이동해 로프웨이를 타러 간다.

 

 

 

 

 

 

 

 

소운잔(早雲山)에서 도겐다이(桃源台)까지 4,035m의 거리를 28분에 연결하는 로프웨이. 도중에 오와쿠다니(大涌谷)전망대(1,044m)에 내려 유황이 나오는 地獄谷를 걸어 보고 온센 다마고(달걀)을 먹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다.

 

 

아시 호수를 운행하는 해적선. 빅토리아호, 로얄호, 바시호, 외륜선 프론티아호 4종류가 있다.

 

 

등산철도, 로프웨이, 등산버스를 이용해 원하는 곳에서 하차하면 어린왕자 박물관, 미술관, 습생화원, 오와쿠다니, 하코네진자, 아시노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댓글(0)

Powered by 주식회사 국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