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 2021 재외동포 전문가 간담회 개최

재외동포 기본법 제정 이후의 동포정책 방향 등 토론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은 재외동포 유관기관, 학계, 언론 등의 전문가를 초청, 재외동포 기본법 제정 이후의 동포정책 방향, 그리고 세계시민교육과 재외동포사업 개선방안을 토론하고 재외동포 정책과 재단 사업에 반영하고자, 5월 13일 오후1시 재외동포재단 서울사무소에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온․오프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되는 간담회 1부에서는 인하대 이진영 교수가 ‘재외동포 기본법과 차세대 재외동포 정책 : 구조와 입법 방안’에 대해서, 2부에서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한경구 사무총장이 ‘재외동포교육 2.0 세계시민교육’의 관점에 대해서 각각 주제발표를 하고, 참석한 전문가들이 질의하고 토론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김성곤 이사장은 “이번 간담회는 향후 제정될 재외동포 기본법 관련 쟁점들을 재확인하고, 현행 재외동포재단 사업 개선에 도움이 될 정책적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재외동포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매년 정부부처 및 기관, NGO, 학계, 교육계, 언론계, 정계 등의 오피니언 리더 및 전문가를 초청, 재단 비전 및 사업 발전 방향과 신규 사업 발굴 등에 대한 자문을 구하기 위해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 2020년도 전문가 간담회 시행 실적
- 2020.1.3-4., 재외동포 이해제고와 학교교육 연계를 위한 전문가 워크숍
- 2020.7.30., 인구문제 전문가 초청 세미나
- 2020.9.25., 미래교육과정과 재외동포 이해

 

댓글(0)

Powered by 주식회사 국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