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AO 창립 축하전문] "VMOA출발을 계기로 한-베트남 우의와 친교가 증진되길 축원"

 

()국제무예올림피아드베트남협회(Vietnam Martial Arts Olympiad Association.VMOA) 창립을 축하드리며 존경하는 김현귀 회장님의 헌신에 감사 드립니다.

 

베트남 태권도 보급 역사가 58년이 되고, 2000년 시드니 올림픽에서 첫 메달을 획득하는등 베트남 태권도는 장족의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태권도 종주국에서 평화우정을 함께 하며 각국 전통 무예와 교류하고 세계태권도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올림피아드(Martial Arts Olmpiad)를 창설하여 그 지부로 "VMAO베트남무예올림피아드협회"가 오늘 공식 출범 했습니다.

 

VMAO의 초대 김현귀 회장님은 그동안 교민사회와 현지주민들을 위해 숨은 봉사를 해오신 자랑스런운 한국인 이십니다. 또한 이명식 상임부회장님은 1999년 베트남과 연을 맺은이후 2001년 하노이체육국 공식초청 사범으로 20여년간을 한-베트남우호증진과 태권도증진을 위해 크게 공헌해 오셨습니다.

 

오늘 VMOA출발을 계기로 더 한층 한-베트남 우의와 친교가 증진되길 축원 합니다. 함께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신직수 고문님,도성희 자문님,이정익 사무총장님, Duc Long Nauyen 시범단장님을 비롯하여 임원여러분께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조국도 코로나19의 상황이지만 들녘의 황금 풍년 소식을 함께 전해 드립니다. IMAO부설기관으로 태권도 종주국 최초로 세계태권도문화원본부로 태권도문화원을 국토의 중심 대전에 중앙도장과 함께 설립하고 해외지부 설치와 태권도대사”(Ambassador of Taekwondo Culture.ATC)를 위촉,양성 파견하는등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제2의 태권도를 보급할 것입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무한한 조국 사랑으로 'VMOA베트남무예올림피아드협회'의 깃발을 높이드신 김현귀 회장님과 임원 여러분들의 장도에 축복과 무궁한 발전을 축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9 26

()국제무예무예올림피아드. 태권도문화원 창립 총재 오노균 Ph.D&Ed.D

댓글(0)

Powered by 주식회사 국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