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풍균의 현지르포] 태국,말레이시아,싱가폴 배낭여행 (3-1)


 

 

 

 

기차로 떠난 말레이시아 '페낭'

그리고, 그곳의 숨은그림 찾기

 

방콕 후알람퐁역~말레이시아 버터워스(페낭)

 

 

::1일차 방콕 후알람퐁역~말레이시아 버터워스(페낭)

 

-방콕에서 MRT 후알람퐁 역에서 내려 오후 245분 기차( No.35 Special Express)에 탑승.

-태국 기차 예약 사이트 http://www.thairailticket.com/esrt/Default.aspx?language=1

-예약 방법 http://blog.naver.com/redmansh?Redirect=Log&logNo=130138015252

http://www.thainara.net

방콕 -> 버터워스, Train No35, 14:45 - 12:55, 2등석/ 침대/에어컨 윗칸(1220), 아랫칸(1310)

-태국 기차는 시간에 정해져 있어도 보통 3시에 출발하고 현지 도착은 당연이 연착입니다. 기차는 1등칸과 2등 침대칸을 이용해야 하는데 2등 침대칸이 무난합니다.

-이칸의 위는 upper, 아래칸은 lower, 위칸보다 아래칸이 조금더 비싼데 위칸은 창문에 없고 침대 좁아 불편합니다.

-아래 칸을 이용하려면 몇일전 부터 예약이 필요합니다.

-기차 시간표상에는 다음날 1시쯤 도착한다고 했는데 연착으로 인해 20시간에서 22시간 걸립니다.

-안에 식당칸이 있지만 가격이 비싸니 미리 역에서 밥과 과자, 캔맥주(?), 생수 등을 사가지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는 소주, , 고추장, 멸치를 휴대하고 갑니다.

 

 

::2일차 말레이시아 페낭

 

-다음날 오전 8시쯤 말레이시아의 국경에 접한 태국 핫야이에 도착합니다.

-이때 기차 진행방향의 왼쪽 아래 침대에 있으면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역에 도착하면 이슬람 아줌머니들이 치킨과 카오니여우(찰밥)을 팝니다.

-기차내 환전아저씨가 지나 가는데 태국돈 10밧에 말레이시아 1링킷 비유로 환전해 줍니다(여기서 환전하는게 편합니다). “10 to 1”

-기차에 소지품을 챙겨서 태국과 말레이시아 국경 이미그레이션에서 내립니다.

-한건물에서 태국 출국심사, 말레이시아 입국심사를 받고 다시 10시쯤 그 기차를 타고 출발.

-참고로 말레이시아에서는 출입국 카드를 쓰지 않고 스티커 같은걸 붙여 주는데 무척 편리합니다.

-말레이지아, 싱가폴은 무비자이고 비용이 들지 않아 좋습니다.

-버터워스에 오후 2시쯤 도착 합니다.

-말레이시아에 들어 서게 되면 주변이 무척 깨끗합니다. 이때 버터워스 역은 한참 공사중이었습니다.

-내려서 왼쪽을 걸어가면 페낭(현지어 피냉)섬의 중심 조지타운으로 가는 페리 선착장이 바로 있습니다.

-여기에도 택시 등 호객꾼들이 있습니다. 무시하고 가면 됩니다.

-배낭여행시 항상 겪는 일입니다만 호객꾼들은 무언가 더 비싸기 때문에 호객하는 겁니다. 공짜는 없습니다.

-선착장에 도착하면 자동판매기에 1.50링킷 넣고 표를 끊는데 여기에서 말레이시아 화폐인 링킷이 있어야 됩니다. 페리 탑승 10분소요

-조지타운에 도착하면 선착장을 뒤로하고 왼쪽에 인포메이션이 있는데 여기에 들러 지도 구하고 왼쪽 큰길을 따라 50m, 큰길을 건너 오른쪽으로 200m정도 가다보면 러브레인이라 골목길이 있습니다. 이곳을 중심으로 게스트하우스를 구하면 됩니다.

-러브레인 가는 길은 멋집니다. 가는 중간에 왼쪽으로 이슬람 식당이 있는데 여기에서 식사를 하고 게스트 하우스를 찾습니다.(75-95링킷, 아침 포함-토스트)

-짐을 풀고 저녁 야경을 즐기며 노변 포장에서 식사를 합니다. 여기에 노변 음식점이 있는데 손님이 많아 엄청 바쁩니다. 여러곳 중 화교 할아버지가 하는 중국카레국수집이 제일 맛있습니다.

-페낭에서 쿠알라룸풀로 가는 내일 버스 예약, 미리 해도 됩니다. 에어로라인 예약 https://www.aeroline.com.my/ 내일 15:30, 60RM(링킷), 픽업장소 queens bay mall(버스터미널 보다 여기는 밥도 먹고 시간도 떼우면서 구경도 할수있음)

-참고 말레이시아 기차예약 : www.ktmb.com.my https://intranet.ktmb.com.my/e-ticket/login.aspx

-아고다나 부킹닷컴 등을 이용해 숙도 예약 내일 2(쿠알라룸푸르)